호주정착기/이사,출국

싱가포르 공항에서 환승

멜번초이 2013. 7. 16. 23:29
반응형

멜번행 대한항공 직항이 폐지되면서 여러모로 불편한 점이 많다. 홍콩, 상하이, 싱가포르 심지어는 마닐라, 콸라룸프, 자카르타 까지 가서 갈아타야 한다. 간혹 운이 좋으면 시드니나 브리즈번에서 갈아탈 수도 있으나 비용이 좀 더 비싸다. 


싱가포르 공항에서 내려서 대합실로 걸어 나오면 일단 갈아타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아래 사진과 같이 사람들이 모여서 웅성웅성 쳐다보는 전광판이 보인다. 여기서 내가 가지고 있는 항공권이 어느 게이트에서 타야 하는 지를 확인한다. 




싱가포르 공항은 평평하여 계단 없이 그냥 걸어서 갈 수 있다.  보통 싱가폴항공은 터미널 3 에서 내리게 되고 Gate A 와 B 가 양쪽에 있다. 대한항공 같은 경우는 Terminal 2 를 주로 할당 받는다. 






항공권을 보면 Gate 가 비어 있다. 이 Gate 번호는 Flight 번호, 도착지,  출발시간으로 이 전광판에서 찾아야 한다. 흔히 하는 실수가 항공권에 써져있는 Boarding Time 으로 열심히 전광판을 찾아봐도 없기 때문이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비행기에 타기 시작하는 시각이지 비행기가 출발하는 시각이 아니다. 아마도 Boarding Time 은 전광판에 나오는 Departure Time 보다 한시간 가량 빠를 것이다. 



Boarding Gate 를 찾았으면 이제 슬슬 걸어가면 된다. Gate 앞에 가면 먼저 체크인을 하고 유리창 같은 대기실에 들어가 있는 사람들이 보일 것이다. 여기에 들어가기 위해서 가방  X-ray 검사를 해야 한다. 일단 들어가면 비행기에 탈 때까지는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미리 볼 일을 보고 들어가는 것이 편할 것이다.  비행기 탑승을 기다리는 동안에 공항에서 무료 WIFI 가 제공되기 때문에 노트북을 준비해서 간다면 덜 심심할 것이다. 


<2013년7월 현재>

AIRLINESCHECK-IN AT
Delta AirlinesTransfer Lounge D, Terminal 1
Jetstar Airways International
Jetstar Asia (For transfer passengers on Air France, KLM-Royal Dutch Airlines or Qantas Airways)
Valuair
Transfer Lounge C, Terminal 1
All other Terminal 1 AirlinesTransfer Lounge C or D, Terminal 1
Air India
All Nippon Airways
Asiana Airlines
Etihad Airways
Korean Air
Lao Airlines
Lufthansa German Airlines
Malaysia Airlines
Philippine Airlines
Royal Brunei Airlines
Scoot Airlines (for passengers who purchased Scoot Thru)
Tiger Airways (for passengers with connections of less than 8 hours, or passengers who purchased Tiger Connect)
Transfer Lounge E, Terminal 2
Silkair
Singapore Airlines
Transfer Lounge E or F, Terminal 2
Qatar AirwaysTransfer Lounge A, Terminal 3
China Eastern Airlines
Jet Airways
Saudi Arabian Airlines
United Airlines
Transfer Lounge B, Terminal 3
Garuda Indonesia Airways
Singapore Airlines
SriLankan Airlines
Saudi Arabian Airlines
Transaero Airlines
Vietnam Airlines
Transfer Lounge A or B, Terminal 3


싱가포르는 역시 항공 교통의 중심지인가 보다. 서울~싱가포르, 싱가포르~멜번 사이에 운항하는 비행기는 엄청나게 크다. 꼬리에서 비행기 앞으로 뻗어난 복도를 보면 그 끝이 안 보일 정도였다. 




<2013년 7월 작성>


홍콩 공항에서 비행기 갈아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