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기/일상생활

샤오미미밴드2 M2밴드 비교

멜번초이 2016. 12. 15. 00:25
샤오미밴드를 하나 구입하려고 알리바바 사이트를 뒤져보다가 저렴한 것을 발견했다.  18불.  싸다 싶어서 구입했고  3주만에 배달되어 왔다.  물건을 받아서 설치하려고 인터넷 블로그를 뒤졌다.  그런데 샤오미밴드 사용후기 블로그에 나와 있는 샤오미미밴드2와 비교해보니 사진이 달랐다. 결국 다시 25불을 지불하고 진짜 샤오미  미밴드 제품을 구매했다.  과연 두 개를 비교해보니 박스부터 다르다.  샤오미 밴드도 짝퉁이 있구나. 계속 조사를 해 보니 내가 처음 구입한 것은 M2 밴드라는 것으로 샤오미 미밴드2 의 짝퉁이었다.

두 개 제품에 대한 비교 사진을 올린다. 미밴드를 처음 구입하는 사람은 그 미묘한 차이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짝퉁을 주문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구입할 때 제품 설명글이나 구매자 댓글을 유심히 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겠다. 

박스 포장 부터 다르다. 샤오미 정품 박스는 미밴드사진과 함께 박스가 견고하게 되어 있다. 뒷면에는 제품에 대한 상세 스펙도 써져 있고 박스 옆면에는 샤오미 로고도 인쇄되어 있다.  그러나 대체로 비슷한 박스 모양새를 흉내내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M2밴드와 샤오미 미밴드2는 외관 모양이나 기능적인 면에서 거의 똑같다.  처음 보는 사람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이다. 샤오미 로고가 있고 없고 정도의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또 중요한 차이는 M2는 샤오미 Mi Fit 앱에 연결이 되지 않는다. 사실 Mi Fit 앱에는 좀 더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좋은데 이용할 수 없어서 아쉽다. M2 는 DroiHealth나 FitHealth 라는 앱을 이용하는데 Mi Fit에서 제공하는 몇 개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다. 
 
정말.. 알리바바 사이트에서 샤오미 미밴드를 살 때는 짝퉁을 사지 않도록 설명을 세심히 관찰해야한다.  실수로 M2 밴드를 구입하게 되면 기능이 거의 동일하다 하더라도 실망이 크다. 만원정도의 가격차이에 짝퉁을 굳이 살 필요는 없다.

샤오미 미밴드는 안드로이드에서 이용할 때는 전화, 문자 이외에도 카톡이나 라인 같은 앱의 신호도 받을 수 있다.  물론 진동만 받을 수 있고 텍스트는 볼 수 없다. 하지만 아이폰에서는 오로지 전화와  문자에 대해서만 알람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2016년12월>


'한국생활기 > 일상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운기 로터리 날 교환  (1) 2017.03.11
갤럭시S4 파손 액정유리 교환  (2) 2016.12.18
만년필 잉크 주입  (1) 2016.11.17
박근혜 퇴진 하야 집회  (1) 2016.11.12
서울 따릉이 너무 좋네  (0) 2016.11.12